UPDATED. 2024-04-28 23:28 (일)
트럼프 미 대통령, 오늘 12시 18분 오산 공군기지 도착해 국빈방문 공식일정 시작
트럼프 미 대통령, 오늘 12시 18분 오산 공군기지 도착해 국빈방문 공식일정 시작
  • 임대호 기자
  • 승인 2017.11.07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 오전 국회연설 직후 국립현충원 방문을 끝으로 일정 마쳐
[시사브리핑 임대호 기자]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하는 트럼프 미 대통령이 오늘 오후 12시18분께 오산기지에 도착해 공식 일정에 들어갔다.

일본 순방을 머치고 두 번째 일정으로 오늘 우리나라를 방문한 트럼프 대통령은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와 함께 강경화 외교부 장관, 조윤제 주미대사 부부의 영접을 받았다.

트럼프 미 대통령은 오산 공군기지에 도착한 후 곧바로 평택에 있는 미국 기지인 평택 ‘캠프 험프리스'를 방문해 한미 양국 군 장병을 격려한 후 청와대로 이동해 문재인 대통령과 오후 2시30분께부터 공식 환영식에 참석한다.

이날 양국 정상의 만남은 문재인 대통령 취임 후 3번째 한미정상회담으로 한반도 및 동북아 평화와 안정 구축에 대한 논의가 있을 전망이다.

한미 양국 정상회담 이후 두 정상은 청와대 경내를 산책하고, 양국 영부인은 별도의 만남을 갖고 우이를 다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트럼프 미 대통령은 내일 오전 국회를 방문해 정세균 국회의장의 영정븡을 받아 국회 본화의장에 입장한 직후 곧바로 국회 연설을 하고 국립현충원을 참배하는 것으로 우리나라 방문을 마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