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5 13:48 (일)
대구시청과 카톡 친구 맺고‘수달’이모티콘 무료로 받으세요~
대구시청과 카톡 친구 맺고‘수달’이모티콘 무료로 받으세요~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7.12.04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청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맺으면 선착순 2만 명 수달이모티콘 무료 증정

[대구/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대구시는 5일 오후 2시부터 19일까지 카카오톡에서 ‘대구시청’을 플러스친구로 추가하면 ‘수달 이모티콘’을 선착순 2만 명에게 무료로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밝혔다.

대구시는 친환경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신천에 서식하는 친근하고 정감 있는 수달을 캐릭터화한 카카오톡 이모티콘(동작형 12종)을 제작해 시민들에게 무료로 배포 할예정이다.

수달 이모티콘은 ‘행복한 한 해 대구’, ‘좋은 밤 대구’, ‘단디해라’ 등 대구만의 특색을 살린 재치 있는 표현과 함께 움직이는 형태의 이모티콘으로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무료 이모티콘을 받는 방법은 5일 오후 2시부터 19일까지 카카오톡 친구 검색 메뉴에서 ‘대구시청’을 검색한 후 대구시청과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선착순 2만명까지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고 이후 90일 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대구시청과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대구의 축제․행사소식, 시정 이슈, 관광 정보 등 대구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기존 대구시청 플러스친구 등은 대구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수달이모티콘 파일(gif, png)을 언제든지 내려 받아 활용할 수 있다.

대구시 이세웅 도시브랜드담당관은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수달이모티콘을 통해 친환경적이며 참신하고 재미있는 대구 이미지 제고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활기차고 매력적인 대구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