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9 (금)
자유한국당 최경환의원 체포동의안 국회 처리 여부에 주목
자유한국당 최경환의원 체포동의안 국회 처리 여부에 주목
  • 이흥섭 기자
  • 승인 2017.12.1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유철, 이우현 등도 뇌물 수수혐의로 줄줄이 검찰 조사
[시사브리핑 이흥섭 기자]국정원으로부터 뇌물을 수수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자유한국당 최경환의원 체포동의안을 법무부가 국회에 제출돼 최의원의 오는 22일 예정된 본회의에 체포동의안이 상정 등 처리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국회는 법무부로부터 제출받은 최 의원에 체포동의요구서가 제출됨에 따라 첫 본회의에 보고된 후 24시간이후부터 72시간 내 표결 처리해야 한다.

첫 본회의는 22일이며 체포동의안이 상정될 경우 23일에서 25일 사이에 본회의를 열어 표결을 진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최 의원은 자신이 결백하다면 당당히 영장실질심사에 임해야 하고 한국당이 철지난 동료애로 최 의원을 감싼다면 국민의 분노만 불러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국민의당도 최 의원은 정당하게 사법 절차에 임하라고 촉구하고, 한국당은 이번 임시국회를 최경환 방탄 국회로 삼아선 안 된다고 압박했다.

자유한국당은 특정 의원을 비호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지만, 최 의원의 체포동의안이 본회의에 상정된다면 반대표를 던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한편 최의원에 이어 이우현 의원에 대해서도 검찰이 출두를 요구하고 있고, 원유철 의원도 오늘 건설사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 검찰에 출두해 조사를 받고 있어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줄줄이 소환조사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