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노회찬 의원, 자신의 前비서관 법무부 특채 의혹 제기한 김진태 의원 맹공
노회찬 의원, 자신의 前비서관 법무부 특채 의혹 제기한 김진태 의원 맹공
  • 이흥섭 기자
  • 승인 2018.02.2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제기한 특혜채용 의혹은 권성동 등 자유한국당 의원 취업비리 덮기 위한 것으로 규정
▲ 정의당 노회찬 의원
[시사브리핑 이흥섭 기자]강원랜드 취업비리 의혹으로 정치권이 떠들썩한 가운데 정의당 노회찬 의원의 전 비서관이 법무부에 채용된 데 대해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청탁 의혹을 제기하자 노회찬 의원이 22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김 의원의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하며 “김의원의 주장과 같이 청탁이 있었다면 의원직을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노회찬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전 비서관 취업 청탁의혹과 관련해 “누구든 취업의 자유가 있는 것이다. 자신의 전 비서관이 법무부 인권국 5급 사무관으로 채용된 것은 헌법이 보장한 직장선택의 자유가 있는 것으로 어떤 청탁도 없었다”고 발끈했다.

노의원 전 비서관 취업청탁 의혹을 제기한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은 어제 있었던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노회찬의원의 전 비서관의 법무부 특채의혹을 제기하면서 불거졌다.

이에 대해 노 의원은 신상발언을 통해 “저는 과거 비서관이 법무부 공채에 응모했는지도 몰랐다”며 “전 비서관이 법무부에 특채된 것을 사전에 안 바가 없고, 1%라도 사실과 다른 경우 사법처리와 무관하게 의원직을 사퇴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김진태 의원이 ‘전직 비서관이 로스쿨 출신이니 봐 달라 했다’고 얘기한 부분은 근거 없이는 말할 수 없는 부분. 오늘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가 ‘정의당과 법무부가 뒷거래했다’고 했는데 그것 역시 근거 없이는 말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김 의원의 주장을 자유한국당 소속 권성동, 염동령 의원 등 강원랜드 취업비리 의혹에 물 타기 전략으로 규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