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원혜영 "29조의 추경예산은 빚더미 추경"
원혜영 "29조의 추경예산은 빚더미 추경"
  • 김지혜 기자
  • 승인 2009.04.03 11:0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 피땀인 세금을 쓰는 엄중한 상황"우려 표명
민주당 원혜영 원내대표는 3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최재성 의원이 주최한 ‘초중등교원 특별 충원을 위한 정책토론회’축사를 통해 “이번 추경은 29조라는 막대한 국채를 발행해 결과적으로 국민의 세금 부담을 늘리는 거대한 빚더미로 치루는 추경이 될 것”이라고 정부여당이 추진하는 29조원의 추경예산에 대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원혜영 원내대표 이날 축사에서 “민주당이 야당 노릇을 제대로 해야 되는데 워낙 잘못한 것이 많아서 그런지 지난 총선에서 의석을 조금 주셔서 굉장히 어렵다”고 말한 후 “이번 추경은 빚더미로 치루는 추경으로 정말 부끄럽고 반성하는 마음으로 집중해서 당장의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더 나가 우리사회를 끌어올리는 국민의 피땀인 세금을 쓰는 엄중한 상황이라고 생각하고 정말 잘해야 한다”며 이같이 덧붙였다.

그는 이어 “이번 경제 위기를 잘 극복하는 것이야 말로 우리가 선진사회로 진입할 수 있도록 우리 스스로를 정비하고 끌어올리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다.”며 “그 핵심이 교육이라는 것은 많은 분들이 지적하고 계신다. 그것에 대한 정부와 정치권의 의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최 의원이 추진하려는 초, 중등교원의 특별 충원을 통해 좋은 교육기반의 양적 질적 토대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함께 지혜와 뜻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Lyndall 2011-08-14 02:05:21
Always a good job right here. Keep rolling on truhgoh.

Taimi 2011-08-12 22:27:50
If you want to get read, this is how you shulod 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