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함께 걸어요! 건강도시 수성! 중동 건강 걷기대회 개최
함께 걸어요! 건강도시 수성! 중동 건강 걷기대회 개최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8.07.16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수성구 중동 12개 주민자치 협력단체는 지역 주민의 걷기실천율 향상 및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15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희망교 신천둔치에서 『2018년 중동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함께 걸어요! 건강도시 수성!’ 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 이 행사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을 비롯한 중동 12개 협력단체 회원과 300여명의 지역주민이 참가하여 희망교 신천둔치에서  두산교(상동LPG충전소)까지 왕복 4KM 코스를 함께 걸으며 축제와 같은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를 지원한 수성구보건소에서는 출발 전 준비운동, 도착 후 마무리 운동 및 올바른 걷기 자세를 교육하였으며 건강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금연, 영양, 구강,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등 다양한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걷기대회에 참여한 주민은 “가까운 곳에 이렇게 걷기 좋은 장소가 있음에도 평소 바쁘다는 핑계로 쉽게 실천하지 못했는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가족과 함께 걷기 운동을 시작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오늘 걷기대회 행사를 통해 수성구민이 건강과 행복을 향해 한걸음 나아가기를 기원하며 수성구 전 주민들에게 건강 걷기를 알리고 ‘다 함께 행복한 건강도시 수성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