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28 (일)
불볕 더위에도 안전엔 쉼표가 없다.
불볕 더위에도 안전엔 쉼표가 없다.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8.07.29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항공, 안전 캠페인 실시

[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완전한 안전은 없습니다", "우리의 안전신고, 우리에게 안전신호"

티웨이항공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안전 캠페인의 표어 당선작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한 안전 표어 공모전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아이디어를 모은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티웨이항공은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지난 7월 26일(목)부터 27일(금)까지 이틀간 서울 강서구 본사와 인천공항지점 정비사무실에서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를 비롯한 다양한 부서의 임직원들이 모여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안전 캠페인에서는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표어 당선작 홍보 포스터를 사내 곳곳에 부착하고, 관련 내용이 담긴 치약칫솔세트를 직원들에게 제공했으며 티웨이항공이 시행하고 있는 '안전신고 포상제'에 대한 참여도 함께 독려했다.

'안전신고 포상제'는 안전한 운항에 장애가 될 수 있는 안전저해요소를 발견하는 직원들에게 포상이 이루어지는 제도로 단순히 보고와 포상에 목적을 두는 것이 아니라 안전과 관련된 조그만 장애요소라도 사전에 발굴해 근본적인 해결책을 강구하고자 마련됐다.

안전문화 정착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시작된 티웨이항공의 사내 안전 캠페인은 2016년 2월 첫 시행 이후 정기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안전'은 항공사의 가장 큰 공동의 목표이자 가치다"라며 "앞으로도 안전 관련 표어나 포스터 공모전 등을 계속해서 진행하며, 임직원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안전 문화를 더욱 정착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