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대구광역시의회 배지숙 의장, 전국시․도의장협의회 부회장 선출
대구광역시의회 배지숙 의장, 전국시․도의장협의회 부회장 선출
  • 김미아 기자
  • 승인 2018.08.16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사브리핑 김미아 기자]대구광역시의회 배지숙 의장이 지난 16일 오후 4시 대전 롯데시티호텔 에서 개최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18년 정기회에서 제16대 전반기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배지숙 의장은 소감을 통해 “지방분권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시기에 협의회 부회장을 맡게 되어 기쁘다” 며,  “협의회에 당면한 과제인 ‘지방자치법 개정’ 등을 앞당기고, 그동안의 지방의회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지방의회의 위상을 높이는 일에도 전국의 시.도의회의장님과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임원단은 회장 1명과, 수석부회장 1명, 권역별 부회장 4명, 감사2명, 사무총장 1명을 두고 있으며 임기는 1년으로 금번 정기회에서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이 회장으로 당선됐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전국 17개 시.도의회를 대표하는 기관으로 지방자치발전과 지방의회 운영에 대한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공동의 문제를 협의하기 위해 구성됐다.

한편,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이날 2018년 정기회를 열고 안건 협의회를 위한 간담회에서 임원구성을 마쳤으며, 이어 열린 본회의에서는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이 제출한 ‘지방분권 및 지방자치법 개정 등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질의안’ 등 지방의회 현안을 반영한 12개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