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손흥민의 그 샴푸”...TS트릴리온, 코스닥 이전상장 추진
“손흥민의 그 샴푸”...TS트릴리온, 코스닥 이전상장 추진
  • 서재호 기자
  • 승인 2019.05.1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TS셀트리온
출처=TS셀트리온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일명 ‘손흥민 샴푸’로 잘 알려진 ‘TS샴푸’를 생산하는 TS트릴리온이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을 추진한다.

1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코넥스 상장사 TS트릴리온은 지난 13일 이사회를 열고 코스닥 시장 이전상정을 결정했다.

이에 대해 TS트릴리온 관계자는 “기업가치 제고 및 원활한 자금조달, 주식 유동성 확보 등이 이전상장 사유”라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해 12월 TS트릴리온은 삼성증권과 하나금융투자를 공동 대표 주관사로 선정하고, 코스닥 이전상장을 언급해 왔으며 지난 13일 공시를 통해 이전상장을 공식화한 것이다.

현재 TS트릴리온 최대주주는 장기영 대표로, 지분 70.49%를 보유하고 있다. 형제, 자녀 등 특수관계인 소유분까지 합하면 총 지분율은 83.19%에 달한다.

TS트릴리온은 늦어도 오는 9월 말 코스닥 이전상장 이후 중국 등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다변화할 계획이다. 현재 TS트리릴온의 매출은 홈쇼핑에 70% 이상 집중돼 있다.

아울러 TS트릴리온은 TS샴푸에 이어 치약, 염색약, 헤어왁스 및 기초 뷰티 화장품, 건강 기능 식품 등으로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다.

이는 국내 탈모 인구가 잠재적 질환자를 포함해 약 1000만 명으로 추산되고 탈모 헤어케어 시장도 8000억 원 수준에 근접하는 등 관련 시장이 성숙했다는 판단 때문이다.

또한 최근 손흥민 선수를 광고모델로 섭외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며 코스닥 이전상장을 앞두고 인지도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