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현대중공업 “물적 분할 후에도 근로조건 동일하게 유지할 것”
현대중공업 “물적 분할 후에도 근로조건 동일하게 유지할 것”
  • 전완수 기자
  • 승인 2019.05.2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현대중공업
출처=현대중공업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현대중공업이 대우조선해양 인수를 위해 회사 물적분할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물적분할 이후에도 노동조합과 맺은 기존의 단체협약을 승계한다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전해진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영석, 가삼현 현대중공업 공동 대표이사는 지난 21일 직원들에게 보낸 입장문을 통해 “회사 물적분할 후에도 근로관계부터 기존 근로조건과 복리후생제도까지 모든 제도를 지금과 동일하게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단체협약 승계는 회사의 일방적인 선언보다는 노사 간 합의가 중요하다”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노사 실무협의체'에 참여해서 진솔한 자세로 협의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용불안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이미 기업결합 이후에도 인위적 구조조정이 없을 것이라는 공식 입장을 수차례 제시했다”며 “회사는 사우들의 일자리를 지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한국조선해양이 서울에 본사를 두게 되면서 본래 현대중공업의 본사가 있던 울산지역에서 인력 유출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서도 “울산에서 빠져나가는 인력이 없을 것”이라고 입장을 전했다.

양 대표는 서울로 자리를 이동할 예정이었던 50여명에 대해서도 울산에서 그대로 근무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