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AK플라자, “기동전사 건담 덕후들 모여라“
AK플라자, “기동전사 건담 덕후들 모여라“
  • 이순호 기자
  • 승인 2019.07.04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AK플라자
출처=AK플라자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AK플라자는 오는 5일 수원점 5층 ‘건담베이스’에서 국내 최초로 <HG 모빌슈트 건담 더블오 시즌2 MS SET>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원점 건담베이스 매장 오픈 2주년과 ‘기동전사 건담’ 40주년을 동시에 축하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했다고 AK플라자 측은 설명했다.

이와 관련 국내 최초 발매하는 프라모델은 <HG 모빌슈트 건담 더블오 시즌2 MS SET/CLEAR COLOR Ver>로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 시즌2 주인공들이 탑승하는 로봇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이며 이번에 총 60개만 한정으로 판매한다.

아울러 지난 시리즈인 <HG 모빌슈트 건담 더블오 시즌1 MS SET/CLEAR COLOR Ver>을 국내에 2번째 발매함과 동시에 인기 이슈 모델인 <RG 건담 어스트레이 골드 프레임 아마츠 미나/SPECIAL COATING Ver>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1/12 스톰트루퍼, 1/72 X윙 스타파이터 등 스타워즈 시리즈 6종을 각각 1만원 특가로 선착순 판매하고 매장 내 체험장에서는 초급자용 무료 키트를 직접 조립해 가져갈 수 있다.

‘기동전사 건담’ 프라모델은 키덜트 산업에서 빼놓을 수 없을 만큼 다양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고 애니메이션 시리즈마다 출시되는 프라모델의 인기가 매우 높다.

특히, 이번에 최초 발매하는 <HG 모빌슈트 건담 더블오 시즌2 MS SET>는 지난 해 일본 나고야 팝업 스토어 최초 발매 시 큰 이슈를 끌었던 모델이다.

AK플라자 수원점에는 경기도 유일 ‘건담베이스’ 매장 이외에 미니카 및 RC카를 취급하는 ‘타미야’, 드론 전문 매장인 ‘헬셀’이 입점해있다. 향후 피규어 전문 매장을 유치시켜 키덜트 장르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취미를 넘어 재테크 수단이 되기도 하는 건담 프라모델은 최초 출시 시 마니아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고 실제로 전국에서 찾아온다”며 “앞으로 기동전사 건담 뿐만 아니라 다양한 키덜트 아이템과 관련한 이벤트를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