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IBK투자증권, '지구를 위한 약속' 캠페인 참여
IBK투자증권, '지구를 위한 약속' 캠페인 참여
  • 서재호 기자
  • 승인 2019.07.1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IBK투자증권
출처=IBK투자증권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IBK투자증권이 친환경 캠페인에 앞장서고 있다.

IBK투자증권은 '지구를 위한 약속(Promise for Nature)' 캠페인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지난 12~13일 강원도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에서 개최한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IBK투자증권 임직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정됐다.

IBK투자증권은 지속가능경영(ESG)을 경영 전략의 주요 가치로 삼는 차원에서 캠페인 참여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IBK투자증권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 이정미 세계자연기금(WWF) 선임국장이 참석해 '지구를 위한 약속'을 주제로 강연했다.

지구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기업과 개인이 할 수 있는 노력이 무엇이 있는지 국내외 사례를 통해 설명했다. WWF는 비영리 환경보전기관으로 세계 100여개 나라에서 500만명 이상이 후원하고 있다.

IBK투자증권은 지난 5월 임직원과 함께 '플라스틱프리챌린지'에 참여하는 등 친환경 경영 정책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머그컵 사용하기 캠페인을 통해 사내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 하고 있다.

아울러 IBK투자증권은 친환경 문화 확산에 동참하기 위해 다음 캠페인 참가자로 무궁화신탁을 추천했다.

김영규 IBK투자증권 사장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캠페인에 그치지 않고, 임직원 스스로 환경을 위해 지킬 수 있는 생활 습관을 정하고 실천하자고 약속했다"며 "환경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솔선수범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