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한나라당 조전혁 의원은 '인권파괴범'"
"한나라당 조전혁 의원은 '인권파괴범'"
  • 조수연 기자
  • 승인 2010.05.0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조전혁 의원이 법원의 결정을 무시하고 교사들의 교원단체 가입현황을 공개해 물의를 일으키며 논란이 확산되자 4일 자신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명단을 내리겠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본인의 자산상황으로 1일 3000만원의 간접강제금을 더 이상 내기 어려워, 가족에게 미안했다”고 기존의 강경한 입장에서한발 물러섰지만 민노당 등 정치권의 비아냥은 계속되고 있다.

민노당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조전혁 의원은 제발 착각하지 말기 바란다”며 “조전혁 의원은 거대 권력과 싸운 민주투사도 아니고, 순교자도 아니고, 조 의원은 집권 한나라당의 국회의원으로 그 지위를 남용해 교사 개인의 실명을 공개한 인권파괴범”이라면서 “조전혁 의원은 이를 중단하라는 법원의 명령도 거부한 범법자에 불과하다”고 비난했다.
 
민노당은 또한 “조의원은 돕겠다고 줄줄이 본인들의 홈페이지에 교원노조 명단을 올린 한나라당 동료의원들은 ‘떼로’ 법을 무시하고, 교사 인권을 침해했을 뿐이다. 이것이 법 따위는 무시하는 조폭들의 의리가 아니고 무엇이겠나”며 조 의원의 명단 공개 지지선언을 했던 한나라당 의원들을 정면으로 겨냥하면서 “이들을 헌정질서파괴범을 투표로 단죄하는데 가장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