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IT 전문인력 모여라”...KB국민은행, 디지털 금융 허브 조성
“IT 전문인력 모여라”...KB국민은행, 디지털 금융 허브 조성
  • 서재호 기자
  • 승인 2019.10.27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KB국민은행
출처=KB국민은행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25일 금융권 최초로 정보기술(IT) 전문인력으로만 운영되는 IT지점 ‘KB InsighT’를 개설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서울 여의도 광복회관 2층에서 열린 개점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김원웅 광복회장,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 InsighT’지점에서는 모든 은행 업무를 IT 인력이 전담한다. 특히, IT 인력이 이용자와 소통하면서 디지털 금융 상품이나 서비스를 실험해보는 환경으로 조성됐다.

이를 통해 기존 은행 업무를 동일하게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에 할 수 없었던 실험적인 서비스도 선보인다.

이와 관련 금융 아이디어 또는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기업이 ‘KB InsighT’지점 창구에서 사업 제안을 즉시 할 수 있도록 ‘테크 데스크’를 설치했다.

이를 통해 기존 공모 형태 신청에서 나아가 좋은 아이디어를 현장에서 즉시 제안하고 실제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접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디지털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검증하는 허브 역할도 병행한다. 정맥 인식 등 실험적인 혁신 기술을 일반 지점에 적용하기 전에 ‘KB InsighT’ 지점에서 먼저 테스트하고, 고객 편의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분석해 결과를 도출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러한 금융권 최초 ‘디지털 테스트 전용 공간’에서의 결과물을 바탕으로 KB국민은행의 디지털 뱅킹을 보다 빠르게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는 “디지털 혁신도 역시 현장에 답이 있다”며 “KB InsighT 지점을 업무 프로세스 혁신 및 디지털 융합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분석하는 전진 기지로 발전시켜, 은행 자체도 변할 수 있는 진정한 혁신의 나침반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