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NH농협, ‘필승코리아 펀드’ 판매수탁고 1000억원 돌파
NH농협, ‘필승코리아 펀드’ 판매수탁고 1000억원 돌파
  • 서재호 기자
  • 승인 2019.11.18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NH농협
출처=NH농협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자회사인 NH아문디자산운용이 지난 8월 출시한 필승코리아펀드 판매 수탁고가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펀드 설정 후 수익률은 6.98%(15일 기준)를 기록했다.

필승코리아펀드는 글로벌 무역여건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대표 소재·부품·장비 분야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때문에 시장에서는 ‘애국 펀드’로 불리기도 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8월 26일 펀드 판매회사인 NH농협은행 영업부에 직접 방문해 가입하면 대중의 관심이 쏠렸다. 이후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등 농업인 단체장, 전국 지방자치단체 장들의 가입도 이어졌다.

펀드는 금액 기준으로 56%를 관련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특히 운용보수(0.5%)를 낮춰 실질수익률을 높인 게 특징이다. 운용보수의 50%는 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의 발전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된다.

배영훈 NH아문디운용 대표는 “국산화 및 수출경쟁력 있는 소재·부품·장비 관련 유망 투자기업들을 꾸준히 발굴해 나갈 것”이라며 “기업실적과 가격수준을 고려해 편입 여부를 결정하는 등 수익률 관리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도 “전 국민적 가입 확대로 글로벌 무역전쟁 등 어려움을 겪는 국내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