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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환불정책 낸 에어비앤비...이유는?
강력한 환불정책 낸 에어비앤비...이유는?
  • 이순호 기자
  • 승인 2019.12.17 12: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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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에어비앤비 예약을 두고 게스트들의 불만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에어비앤비가 강력한 게스트 환불 정책을 업데이트한 것으로 알려져 그 배경에 관심이 집중된다.

17일 에어비앤비는 이날부터 미국을 시작으로 변경된 게스트 환불 정책 개선안이 적용된다고 밝혔다.

만약 게스트가 에어비앤비의 정확성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숙소에 입실할 경우, 에어비앤비는 기존과 비슷하거나 더 나은 수준의 숙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재예약을 도와주거나 100% 환불을 해 줄 예정이다. 24시간 이내 적절한 이슈를 제기했을 때를 전제로 한다.

에어비앤비는 미국, 캐나다, 멕시코, 푸에르토리코, 버진 제도를 시작으로 자동 시스템에서 확인된 리스크 있는 예약을 모두 수동으로 검토하는 절차도 거칠 예정이며, 오는 2020년에 걸쳐 이 절차를 다른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에어비앤비는 이웃 지원 페이지도 운영한다. 이웃 불편사항을 접수 받고 해결하는 창구라는 설명이다. 미국을 시작으로, 2020년에 걸쳐 전 세계로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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