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01 (금)
KB금융지주, 조직개편 단행...‘총괄’ 조직 신설
KB금융지주, 조직개편 단행...‘총괄’ 조직 신설
  • 서재호 기자
  • 승인 2019.12.2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시사브리핑DB
출처=시사브리핑DB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KB금융지주는 그룹 협업 시너지 제고를 위한 사업부문 중심 운영체계 강화, 글로벌 사업 추진력 강화,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경영체계 강화를 방향성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CIB부문·자본시장부문·개인고객부문·보험부문 산하에 ‘총괄’ 조직을 신설하였다.

‘총괄’은 계열사간 협업추진 등 사업부문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업부문내 계열사간 실질적인 협업과 실행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그룹의 신성장동력인 글로벌 사업의 추진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부문을 신설하고, 기존 글로벌전략총괄(CGSO) 조직은 글로벌부문 산하로 이동한다.

글로벌부문은 계열사의 글로벌 사업을 그룹 관점에서 통할하고, 진출지역에서의 계열사간 협업 및 조정역할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주주가치’와 ‘사회적 책임’을 함께 요구하는 경영 패러다임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기존 ‘사회공헌문화부’를 ‘ESG전략부’로 개편해 그룹 차원의 ESG경영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KB금융그룹은 ‘ESG경영’을 통해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책임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KB금융지주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사업부문 중심의 운영체계 강화와 속도감 있는 글로벌사업 추진, ESG 경영체계 강화를 통해 리딩금융그룹으로서 고객의 신뢰를 공고히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