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01 (금)
아르헨과 16강 놓고 혈전...오범석 출전 가능성 커
아르헨과 16강 놓고 혈전...오범석 출전 가능성 커
  • 조규상 기자
  • 승인 2010.06.1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아공 월드컵 조별리그 2라운드의 최대 관심을 끌고 있는 우리나라와 아르헨티나와의 결전이 19여시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혈전을 준비하고 있는  허정무(55) 감독이 어떤 승부수를  꺼내들고 월드컵 사상 첫 16강(원정) 진출에 도전할지가 최대의 관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물론 오늘 아르헨과의 경기에서 박지성,박주영 등 해외파 선수들이 허정무호의 최대 핵심 공격라인지만 허감독이 의외의 전술로 허를 찌를 가능성도 배제하지 못하고 있다.

허감독이 구상하고 있는 부분은 공격라인의 선수 배치보다는 아르헨티나의 공격력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수비라인에 대한 전술의 변화가 예상되고 있어 차두리의 기용여부로 관심이 모아진고 있다.

먼저 허정무호의 공격라인은 기본적으로 박주영을 원톱으로 하는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서고 중앙 미들필더에 공수 조율이 능한 박지성을 기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안정환을 비롯한 골 결정력과 오랜 경험을 갖춘 선수의 기용도 예상된다.

그리스와의 본선 1차전에서 4-4-2 포메이션으로 승점 3점을 획득해 조1위를 달리고 있는 우리나라와는 아르헨티나와 오늘 결전이 16강 진출의 최대의 고비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전력이 강한 아르헨티나전에서는 중원을 두텁게 하고 역습을 효율적으로 전개할 수 있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할 가능성이 높다.

포백 수비라인에는 그리스전 무실점을 이끌어냈던 이영표와 이정수, 조용형의 출전 가능성이 높고, 1차전에 출전했던 차두리 대신 오범석을 출전시켜 아르헨티나의 파상 공세에 대비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