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3 00:47 (월)
이랜드리테일,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공모전 2기 진행
이랜드리테일,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공모전 2기 진행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0.01.28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이랜드
출처=이랜드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이랜드리테일이 한화 드림플러스와 손잡고 유통업 관련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지원을 지속한다.

이랜드리테일은 지난해 5월부터 6개월간 진행한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육성 공모전 1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이달 28일부터 2기 공모전 지원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1기 공모전에 참여한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기업들은 현재 유통사업에 적용 가능한 기술과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를 이랜드리테일과 함께 수행하며 사업 현장에 유의미한 결과물을 만들어 냈다.

의류 관련 기획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자이노블’은 이랜드리테일의 PB브랜드 레겐보겐과 신디의 신상품 기획 프로세스를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체 솔루션 기술을 활용해 설계했다.

아울러 ‘메이아이’는 이랜드리테일 지점의 고객행동을 분석해 이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데이터로 만들어내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이를 현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협업하고 있다.

이 외에도 ‘클린그린’, ‘히든트랙’, ‘인포그린’ 등과 함께 PB런칭 및 온·오프라인 플랫폼 공동 개발, 이벤트 정보 연동 등 최첨단 정보통신기술을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전반에 도입하며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공모전에 참여해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한 스타트업의 기업가치도 기간 동안 50% 이상 상승하며 동반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1기 공모전의 성공적인 실행을 통해 이랜드리테일은 이번 2기 공모전 대상 스타트업 기업 대상 지원규모를 5배 이상 확대했다.

2기 공모전 선정기업에게는 스타트업 육성기관인 드림플러스와 함께 이랜드리테일의 현업 전문가들이 직접 재무, 마케팅, 홍보 등 사업 전반에 대한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하고, 제휴사업 결과에 따라 추가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28일부터 모집이 시작되며, 모집분야는 리테일테크(무인매장, 라스트마일, 보이스커머스, 고객취향 수집 및 분석, 브이커머스 등)와 컨텐츠 비즈니스(온·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해 가치 창출이 가능한 모든 형태의 컨텐츠), 신규 플랫폼(공유경제, 세컨핸드, 이커머스 기반 신규 비즈니스 등)으로 한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1기 공모전을 진행하면서 스타트업 운영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해결해주기 위해 함께 고민했고, 의미있는 성과들을 통해 2기 공모전의 규모를 더 키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같은 관계자는 이어 “단순 공모전에서 멈추지 않고, 모집 스타트업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해 지속적인 협업과 동반성장을 통해 국내 리테일 산업 전체의 규모를 키우고 세계적으로 리테일 기술분야 우위를 가져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