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1 14:20 (수)
이원욱, 국내 반도체 장비 국산화 1호 기업 PSK 방문
이원욱, 국내 반도체 장비 국산화 1호 기업 PSK 방문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0.02.2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이원욱 의원실
출처=이원욱 의원실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경기 화성을)이 지난 20일 국내 반도체 장비 국산화 1호 기업인 PSK를 방문했다.

21일 이원욱 의원실에 따르면 국내 최초 반도체 장비 국산화 선언과 함께 설립된 PSK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반도체 장비 중 하나인 ‘애셔(Asher)’국산화에 성공했고, 2007년 애셔 분야에서 세계 1위를 달성했다.

다양한 반도체 장비와 솔루션을 개발하여 우리가 반도체강국으로 우뚝 설 수 있는데 중심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PSK 박경수 대표는“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이 한 단계 성장하려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국내 반도체 업체들의 장비 국산화율을 높여야 한다”며 “2021년 애셔(Asher) 뿐만 아니라 반도체 장비 6개 분야 이상에서 세계 1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원욱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경기가 많이 어렵겠지만, 함께 힘을 모아 극복하자”면서 “국산화 반도체 장비 및 소재부품이 경쟁력을 갖을 수 있도록 예산확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또한 “현재 동탄에 IT융합안전성기술센터, 스마트안전리빙랩 등을 구축해서 중소기업의 기술이 사업화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는데, 앞으로 중소기업 상품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컨설팅 및 기술지원 인프라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