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01 (금)
전원근 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경쟁상대 주장 반박
전원근 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경쟁상대 주장 반박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0.03.0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구적이며 불가역적인 평화를 천명한 민주당의 당 강령과 배치, 공개적인 해명 요구”
전원근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전원근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전원근 후보는 제21대 4·15 총선을 앞두고 민주당내 비례대표 경선이 치열한 가운데, 당의 강령과 상반된 주장을 했던 후보자가 카멜레온처럼 색깔을 바꾼 가면을 벗으라고 주장하고 나섰다.

제한경쟁(외교안보분야) 비례대표에 출마한 전원근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상임감사는 “김병주 전 한미연합사 부사령관(전 육군 대장)이 과거 주장한 내용들은 우리당이 추구하는 한반도 항구적 평화를 위한 방식과 일치하는 것을 찾아볼 수 없다”며 “과거의 발언에 대해 명백히 해명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첫째, 김 후보는 지난 1월 영입 기자회견에서 ‘힘을 통한 국방과 안보만이 진정한 평화를 이끌 수 있다.’고 밝힌 바 있으나, 이는 ‘정전협정을 평화 협정으로 대체하고, 남북간의 적대행위금지, 군사적 신뢰구축 및, 한반도 군비통제, 동북아 다자안보를 추진해 나간다’는 민주당 강령(강령4,통일)에 상반될 뿐만 아니라, 이는 오히려 미래통합당의 정강정책 3조 ‘북핵 위협을 무력화 할 수 있는 첨단 국방 역량을 구축한다’에 가깝다”고 주장했다.

둘째, 국방대학원 교수시절에 전시 작전통제권 전환에 반대하고 미군 핵무기의 재배치 등을 주장한 바 있다며, 이는 ‘전시작전통제권 전환을 추진’하고 ‘동북아 다자안보 협의체를 추진해 나간다.’(당 강령, 외교안보3)에 상반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셋째, 그의 박사논문에서 ‘북한은 군사 무력으로 응징의 대상이며, 김정은 은신처를 정밀 유도무기를 이용하여, 공격한다’는 논리를 펼치고 있으나, 이는 명백히 ‘7·4남북공동성명, 6·15공동선언, 10·4정상선언 및 4·27판문점선언 등 남북 간의 합의를 무시하고 전쟁이 없는 평화로운 한반도를 구현하여 번영된 통일국가 건설한다(당 강령, 통일4)는 민주당 강령에 상반되는 논리라고 덧붙였다.

전원근 후보는 위 세 가지의 과거발언과 주장에 대해 공개적으로 납득할 수 있는 해명을 할 것을 요구했다.

국가안보를 전공한 안보외교 전문가인 전 후보는 30여년을 성균관대학교와 경희대학교 등에서 학생들에게 국가안보론, 동북아국제관계론, 북한외교론 등을 강의했으며, 개성공단 지원재단의 실무적 경험을 통해 자주국방, 남북한 화해와 협력을 통한 평화통일의 소신을 굽히지 않고 있다.

아울러 "현재 온 국민들이 예기치 못한 질병퇴치에 사투를 벌이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혹, 정치적 이전투구로 비칠까 우려되어 자제해 왔지만 이를 묵과한다면 향후 대한민국의 안보는 또 다시 50년 이상을 후퇴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