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28 (일)
"박영준, 아직도 영포라인 뒷선 믿고 머뭇거리고 있어"
"박영준, 아직도 영포라인 뒷선 믿고 머뭇거리고 있어"
  • 이흥섭 기자
  • 승인 2010.07.1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 사조직의 국정농단, 국정조사 통해 철저히 밝혀져야'
영포목우회와 선진국민연대의 국정농단 사건의 파장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이 이명박 대통령에게 이와 관련한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공세의 고삐를 놓지 않았다.

민주당 영포게이트진상조사특위는 권력형 암투 의혹에 대해 검찰을 향해 민간인 사찰과 인사 및 이권개입 등 직권남용 그리고 조홍익 국세청 서울청장 문제,와 라응찬 회장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다시 한번 촉구하면서 전방위 공세를 펼치고 있다.

특히 13일 열린 민주당 조사특위에서 박지원 원내대표는 “금감원에서 라응찬 회장의 문제에 대해서 본격적인 조사를 하겠다고 밝히고 또한 영포라인으로 국정을 농단하던 이영호, 정인철 등 두 사람이 사표를 냈지만 아직도 박영준 차장은 눈치만 보고 있는 것 같다.”면서 “국민과 모든 공직자들의 원성의 대상인 국정농단의 주동자인 박영준 차장이 아직도 영포라인의 뒷선을 믿고 머뭇거리고 있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영포라인의 책임자들이 국민 앞에 책임을 지고, 대통령은 환부를 즉각 도려내야 할 것”이라고 말하고 “특히 이런 때에 공직자는 항상 국민의 견제와 통제를 받아 마땅하고,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의 문제제기는 곧 국민의 문제제기로 공조직이 아닌 사조직이 국정농단 사태를 일으켰다면 이것을 중지시키고, 제2, 제3의 국정농단을 막기 위해 의혹을 공개하는 것은 국회의원의 당연한 권리이자 의무이다. 오로지 공익을 위한 것이므로 결코 명예훼손이 성립할 여지가 없다는 것을 분명히 한다”며 한나라당의 법적 대응에 단호히 대처 할 듯을 분명히 했다.

그는 특히 “국민에게 석고대죄 해야 할 당사자가 명예훼손 소송 제기 운운하는 것은 국민에 대한 도전임은 물론 국회의원의 국정감시를 받지 않겠다는 것이며, 범법행위가 드러나는 것을 은폐하려는 시도라고 볼 수밖에 없다. 경거망동 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하면서 대통령의 즉각적인 사과 함께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를 통한 철저한 조사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나서 앞으로 사태 발전의 추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