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7 15:43 (수)
기아차, 유튜브 ‘캬TV’ 론칭...마케팅 활동 박차
기아차, 유튜브 ‘캬TV’ 론칭...마케팅 활동 박차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0.04.2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기아차
출처=기아차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기아자동차가 새로운 유튜브 채널 ‘캬TV by 기아차’를 론칭하고 본격적으로 유튜브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1일 기아차는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해 디지털 환경에서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고, 고객들에게 기아차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간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에 운영하던 ‘기아차’ 채널을 ‘캬TV’ 채널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채널명인 ‘캬’는 ‘기아(KIA)’를 빠르게 발음할 때 나는 소리이기도 하면서 속이 뻥 뚫리는 듯 기분이 좋을 때 쓰는 감탄사이다.

기아차는 정보와 재미를 최우선으로 소비하는 유튜브 구독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친근한 느낌의 채널명으로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기아차는 ▲고객 니즈에 따라 알맞은 기아차를 추천해주는 ‘캬방전’ ▲자동차 카탈로그에 담긴 정보를 영상으로 구현해 보여주는 ‘캬탈로그가 살아있다’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강의 형식으로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캬쌤의 자동차 인강’ 등 구매 예정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아울러 기아차 오너 고객들을 위한 ▲자동차 운행·관리에 대한 알짜 정보를 알려주는 ‘내 차 관리 팩트체크’ ▲기아차 신기술을 활용한 실험을 보여주는 ‘캬! 실험실’ 등의 콘텐츠와 일반 구독자들을 위한 ▲초보운전자들의 운전연수 예능 ‘초보 탈출 할 기아!’ ▲기아차 임직원 브이로그(Vlog) ‘나는 캬인이다’ 등의 예능 콘텐츠도 선보인다.

기아차는 구독자들과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구독자들이 기아의 수호자’라는 의미를 담아 ‘캬디언즈’라는 팬네임을 설정하고, 향후 새로운 콘텐츠 소재 선정 시에도 구독자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는 등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기아차는 ‘캬TV’ 런칭을 기념하는 구독 인증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채널 구독을 인증하고, 축하 댓글을 작성한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에어팟2(1명) ▲2등 치킨(10명) ▲3등 아이스 아메리카노(5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