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CU, 포스 현금인출 서비스 전국으로 확대...이용건수 30배↑
CU, 포스 현금인출 서비스 전국으로 확대...이용건수 30배↑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0.05.1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BGF리테일
출처=BGF리테일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 중인 편의점 CU의 포스(POS) 현금 인출 서비스가 전국으로 확대 적용된 지 일주일 만에 이용건수가 30배 증가했다.

CU는 지난 1일 해당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 결과, 첫 주인 1~7일 사이에 POS 현금 인출 서비스 이용 건수가 전월 동기 대비 30배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BGF리테일 측은 서비스 도입 점포 수가 늘어난 것을 감안해도 점포당 이용 건수가 3배 이상 신장했다고 설명했다.

POS 현금 인출 서비스는 고객이 상품을 결제 시 인출 요청 금액을 함께 카드로 결제하면 이를 현금으로 인출해주는 서비스로 금융결제원과 제휴된 시중 16개 은행에서 발급된 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에 대한 고객 니즈는 수치로 입증됐다. CU가 2017년부터 제주에서 테스트 운영을 해본 결과, POS 현금 인출 서비스를 통해 현금을 찾는 고객들이 ATM기를 이용하는 고객보다 하루 평균 4배 이상 많았다.

이는 모바일 뱅킹이 보편화 되면서 ATM이 줄어들어 접근성이 크게 떨어진 데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학습효과로 불특정 다수가 몰리는 은행 365코너 방문을 피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POS 현금 인출 서비스의 수수료가 800원으로 일반 ATM기 수수료인 1300원보다 500원 가량 저렴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POS 현금 인출 서비스의 이용이 늘어나면서 CU도 집객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됐다. 상품 구매와 동시에 현금 인출이 가능해지는 만큼 추가 매출을 일으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POS 현금 인출 서비스는 업계 최고의 전산 시스템인 차세대 POS를 기반으로 금융 기능을 편의점에 도입한 사례”라며 “앞으로 가맹점주와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생활 속 멀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변화하는 환경에 맞춘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이며 생활 속 만능 플랫폼으로 기능하고 있다. POS 현금 인출 서비스 외에도 ▲편의점 무통장 송금 서비스 ▲잔돈(동전) 적립 서비스 ▲공공요금 납부 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