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속보]한나라당 후보측에서 "돈 받았다" 시인
[속보]한나라당 후보측에서 "돈 받았다" 시인
  • 이흥섭 기자
  • 승인 2010.07.28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염동영 후보 회계책임자 300만원 전달
▲ 한나라당

지난 18대 총선에서 한나라당의 유력한 예비후보였던 최동규씨를 제치고 공천장을 거머쥔 강원도 태백,영월,평창,정선 선거구의 김택기씨가 공식 선거운동을 며칠 앞두고 돈봉투를 전달하다 구속되는 사건이 발생 했었다.

당시 강원도 태백,영월,평창,정선 선거구는 한나라당의 바람을 타고 이 지역에서 내리 2선을 했던 이광재 현 강원도지사를 누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으나 예상치 못한 돈 봉투 사건으로 또 다시 이광재 지사에서 승리를 헌납했다.

당시 언론은 물론 민주당 등 야당은 ‘차떼기 정당의 화려한 부활’이라고 비난하고 한나라당의 뇌물 공여 사건을 정치 쟁점화 했었다.

그러나 잠잠하던 한나라당의 돈봉투 사건이 투표를 수시간 남기고 18대 총선에서 문제가 됐던 바로 그 지역에서 또 다시 발생해 유권자들을 분노케하고 있다.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강원도 태백,영월,평창,정선 후보자 공천을 두고 한나라당은 심한 몸살을 앓은 바 있다.

당초 이 선거구에서는 모두 7명의 예비후보들이 한나라당에 공천을 신청했고, 이들 중 4명을 지난 6월 25일 압축한 후 6월 30일 문제의 염동열 후보를 최종 후보로 공천장을 했었다.

하지만 공천에 탈락한 후보들은 염동열 후보의 당적 변경이 “한나라당 당규 제9조에 해당 한다(당적을 변경하거나 해당 행위를 한자는 후보 추천을 할 수 없다)”며 강력히 반발하기도 했었다.

그러나 한나라당 공심위는 비대위의 재심 요구에도 불구하고 당초 공천 결정을 강행 지난 18대 총선에서 발생한 돈봉투 사건이 재발하고 말았다.

하지만 이번 사건과 관련 한나라당 염동열 후보는 “민주당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다,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자신과 관련된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지만 민주당의 주장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한나라당은 ‘차떼기 정당’이라는 오명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사건에 대해 민주당 이미경 사무총장은 28일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27일 오후 한나라당 염동열 후보의 태백시 회계책임자인 박모씨가 김모씨 외 3인에게 300만원 이상의 금품을 전달하는 과정을 선거관리위원회 직원들에게 적발되어 현재 박모씨와 금품수수자들에 대해 선거관리위원회가 조사 중이라고 한다.”며 염 후보측의 부인에도 불구하고 혐의를 사실로 받아들이고 있다.

이 사무총장은 “민주당이 선거관리위원회에 내용을 확인한 결과 한나라당 회계책임자 박모씨는 금품을 전달한 사실을 시인하였다”며 태백선관위 관게자의 말을 빌어 밝히고 “회계책임자가 당선을 목적으로 유권자에게 금품을 제공하려 한 전형적인 부정선거 사례이자 선거일 직전에 발생했다는 점에서 매우 위중한 문제로 회계책임자의 부정선거는 후보가 당선되더라도 당선이 무효화하는 위중한 문제라는 점에서 주목하지 않을 수 없다.”며 후보 사퇴를 촉구하는 등 파상 공세를 이어 가고 있어 선관위 명확한 해명이 필요한 시점이다.

한편 태백선관위 지도계는 28일 오전 선거 관련 업무로 민주당이 밝힌 사실관계를 확인 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강원도 태백,영월,평창,정선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한 정당 관계에 따르면 28일 12시께 금품을 전달 받은 사실을 시인 했다고 밝혀 민주당의 주장을 뒷받침하고 있어, 이번 사건이 민주당의 주장과 같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연이어 터진 이 지역에서 금품살포로 이후 한나라당의 입지는 상당히 좁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