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비엣젯항공,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베트남 브랜드’ 선정
비엣젯항공,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베트남 브랜드’ 선정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0.07.27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비엣젯항공
출처=비엣젯항공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베트남 차세대 항공사 비엣젯항공은 지난 23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된 ‘2020 피알뉴스와이어 어워즈’에서 ‘글로벌 임팩트 베트남 브랜드’로 선정되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베트남 기업으로 인정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피알뉴스와이어 어워즈’는 뉴스 배포와 언드 미디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 피알뉴스와이어(PR Newswire)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전 세계 커뮤니케이션 및 PR 전문가들의 투표를 통해 각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비엣젯항공은 크리에이티브하고 의미 있는 캠페인 등을 통해 항공 네트워크 확장 및 브랜드 가치를 높여온 선구자로서 영향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임팩트 베트남 브랜드’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비엣젯항공 부사장 응웬 티 투이 빈(Nguyen Thi Thuy Binh)은 시상식에서 “비엣젯항공은 아시아 항공 네트워크 확장을 목표로 전 세계 여행 산업과 경제 성장에 기여하고 베트남 여행의 앰배서더 역할을 해왔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이번 수상은 200여 개의 노선, 1억 명 이상의 누적 승객과같은 기록과 함께 대규모 거래를 계약한 글로벌 파트너들 덕분”이라고 말했다.

또한 “비엣젯항공이 젊은 세대에게 영감이 되고 많은 소비자와 협력사로부터 인정받고 있는 점이 자랑스럽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수상을 통해 세계적인 영향력을 인정받은 비엣젯항공은 자국 외 지역에 계열사를 둔 유일한 베트남 항공사로, 브랜드 가치 증진 및 글로벌 시장 동반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태국 소재의 합작 회사인 타이비엣젯(Thai Vietjet)은 태국 최대 규모의 공항인 수완나품 국제공항을 기반으로, 지난 6월 5개의 신규 국내선 노선을 취항하는 등 태국 국내외로 활발히 운항하며 현재까지 8백만 명이 넘는 누적 승객수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