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한진, 고객사 사업성장 지원 원클릭 ‘스케일업 서비스’ 구축
한진, 고객사 사업성장 지원 원클릭 ‘스케일업 서비스’ 구축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0.11.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진
출처=한진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한진은 '원클릭 택배서비스’ 가입 고객사의 이커머스 사업 성장을 돕는 원클릭 ‘Scale-Up 서비스’를 신규 구축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공유가치창출(CSV)의 일환으로 시작한 원클릭 택배서비스는 1인 창업자와 스타트업 등 소규모 발송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기능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가입고객사는 약 1만3000개를 넘어서며 고객수 및 물량도 빠르게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원클릭 스케일업 서비스는 고객의 물동량 및 판매채널 증가 등 이커머스 사업확장을 지원한다.

고객의 간단한 설문과 이용 패턴 등을 AI(인공지능)를 통해 분석 후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서비스를 추천하고 연결해 주는 시스템이다.

퀵·당일배송, 풀필먼트, 해외 판매 지원, 쇼핑몰 고도화, 쇼핑몰 통합관리, 부자재 구매대행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한진은 이같은 스케일업 서비스를 12월 중 신규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25일 관련 제휴사 14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와 함께 원클릭 택배서비스 론칭 1주년을 기념해 다음달 15일까지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원클릭 신규 서비스명을 맞추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각 1명씩 공기청정기, 커피머신, 무선 이어폰을, 100명에게 커피·디저트 세트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하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한진택배 사이트 및 원클릭 전용 프로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