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32 (금)
서울특별시, ‘제21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 성료
서울특별시, ‘제21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 성료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0.12.0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출처=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서울특별시와 여성가족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1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지난달 21일 서울특별시청 다목적홀에서 수상작 70명(팀)을 시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수상자들이 모두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수상자들은 온라인으로 시상식에 참여했으며, 수상소감을 영상으로 대신했다.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이바지한 청소년봉사자를 격려하고, 청소년 및 유공지도자를 발굴하는 ‘제21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2000년 ‘새천년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축제’로 처음 개최된 이후 올 해로 21주년째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다양한 청소년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서울지역의 초·중·고·대학생 및 동일연령청소년, 동아리, 유공지도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서울특별시 최대 규모의 청소년봉사활동 대회다.

지난 7월 자원봉사대회 모집을 시작으로 응모접수, 서류심사, 전문심사, 참가자 인터뷰, 수상적격심사 등을 거쳐 총 70팀의 수상자를 선정해 서울특별시장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서울특별시교육감상 등을 시상했다.

서울특별시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청소년 및 유공지도자를 선발하고, 봉사활동 우수사례를 보급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쉽고 편리하게 봉사활동 정보 검색, 신청, 실적 확인, 확인서 출력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내 ‘청소년자원봉사 Dovol(두볼)’이다.

이 포털사이트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일반인, 성인까지 모든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교육봉사부터 문화봉사, 재능봉사, 헌혈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자기에게 맞는 봉사활동을 찾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