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28 (일)
세미콘라이트, ‘연 7조 매출’ 이나바타와 유통 계약
세미콘라이트, ‘연 7조 매출’ 이나바타와 유통 계약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0.12.0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세미콘라이트
출처=세미콘라이트

[시사브리핑 장은영 기자] 세미콘라이트는 UVC LED 제품 관련하여 미국, 유럽, 일본 등 유통망 확보를 위해 이나바타와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세미콘라이트는 지난 9월 중화권 유통망 확보를 위해 Serial micro Electronics HK과 계약을 체결한 이후 추가 대리점 계약을 성사시키면서 글로벌 해외 유통망 확보를 통한 사업 확대의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지난 9월 세미콘라이트와 계약한 Serial Micro Electronics HK는 중국, 대만, 홍콩 등을 주력으로 반도체부품 글로벌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는 대리점으로, 연간 매출이 1조 8천억원에 이른다.

앞서 지난해 7월 세미콘라이트는 Serial Micro Korea와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여 위니아, 코웨이 등에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 계약을 체결한 이나바타는 연간 7조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 공식 에이전시 계약을 시작으로 추후 연간 공급계약을 별도로 체결하여 본격적으로 미국, 유럽, 일본 등에 세미콘라이트 UVC LED 진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세미콘라이트 관계자는 “잇따른 Local 유통업체 계약으로 글로벌 해외 유통망을 확보하고, 당사 제품의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입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UVC 이외에 RGB제품을 비롯해 BLU와 전장용 신제품 유통 채널로도 활용이 가능해 본격적인 해외 매출의 증가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