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2 17:32 (월)
AXA손해보험, 스마트워크 시스템 도입
AXA손해보험, 스마트워크 시스템 도입
  • 서재호 기자
  • 승인 2021.02.2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AXA손해보험
출처=AXA손해보험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AXA손해보험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개인에게 최적화된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한 스마트 워크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AXA그룹에서 진행하는 전 세계적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의 악사손보도 우리나라의 환경에 맞는 새로운 근무 방식을 단계적으로 도입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스마트 워크 프로젝트는 표준화된 기존의 사무실 근무 방식에서 벗어나 원격 근무와 사무실 근무의 장점을 살린 새로운 업무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직원들이 보다 건강하고 유연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고안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해당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직원들은 근무 방식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보다 탄력적으로 일할 수 있게 된다.

재택근무를 하거나 집 근처의 가까운 스마트 오피스로 출근하는 등 직원 개개인이 자신에게 최적화된 업무 방법을 설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외에도 악사손보는 출퇴근 시간의 감소를 통한 차량 탄소 배출량 저감 등 ESG 경영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악사손보는 스마트 워크 프로젝트의 파일럿 테스트를 거쳐 시스템을 점차적으로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질 프로마조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스마트 워크 프로젝트는 테스트 기간에도 모든 진행사항이 직원들에게 투명하게 공유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악사손보의 스마트 오피스는 창의적인 협업의 장으로 진화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국내외 어디서든지 유연한 근무 환경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무이한 보험사로 발전하는 구심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