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산업은행, 하남시 스타트업캠퍼스 설립 지원
산업은행, 하남시 스타트업캠퍼스 설립 지원
  • 서재호 기자
  • 승인 2021.05.25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시사브리핑DB
출처=시사브리핑DB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산업은행은 정부 혁신과제인 국민의 참여 확대 및 지역사회 공헌을 이행하고, 하남시의 청년 일자리 창출과 창업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남 스타트업캠퍼스‘ 설립을 위한 시설공간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을 위한 8대 혁신과제 중 국민의 참여 확대 및 지역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2019년 KDB Digital Sqaure(IT센터, 하남시 소재) 준공과 더불어 하남시와 연계 활용방안에 대하여 논의해 왔다.

산업은행은 신축 IT센터인 KDB Digital Sqaure 내 일부 공간 (587㎡, 178평)을 하남시 앞 무상 제공하고, 하남시는 이 공간에 스타트업캠퍼스(운영 하남도시공사)를 설립하여 건강도시 조성 관련 스타트업을 유치·육성하기로 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시장형 벤처투자 플랫폼인 KDB NextRound를 통하여 연중 상시로 스타트업과 벤처기업 IR을 실시하여 혁신창업 생태계의 육성 및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햇다.

그는 이어 “이번 하남 스타트업 캠퍼스 설립 지원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창업 및 스타트업 활동을 촉진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창업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업 모델의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