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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MZ세대’ 고객 기반 사업모델 강화
신한카드, ‘MZ세대’ 고객 기반 사업모델 강화
  • 서재호 기자
  • 승인 2021.07.18 14: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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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출처=신한카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출처=신한카드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신한카드가 미래 고객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소통을 중심으로 하반기 MZ세대(1980년대초~2000년초 출생) 고객 기반 사업모델을 강화한다.

신한카드는 지난 16일 임원, 부서장 전원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2021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전략회의는 ‘Becoming by D&D’라는 모토 아래 ‘미래고객에 대한 새로운 이해(Decentralization)’와 ‘데이터 기반의 합리적 의사결정(Depowerment)’을 위한 전략을 중점 논의했다.

‘Decentralization & Depowerment’는 신한금융그룹 최고 경영진과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7일 진행된 ‘제1회 신한문화포럼’에서 조용병 회장이 신한문화를 재창조하기 위해서 제시한 키워드이다.

이번 사업전략회의에도 그 의미를 담아 진행됐다고 신한카드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신한카드 MZ세대들이 직접 분석하고 제안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MZ고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안’ 등도 함께 논의됐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는 올 하반기에 ▲MZ고객 중심 간편결제 마케팅 활성화 ▲MZ고객 선호 PLCC 발급 등 플랫폼 및 엔터테인먼트 업종 제휴 확대 ▲아이폰 터치결제 이용확대 등 관련 시장 마케팅 강화 ▲메타버스 시대 고속성장 예상되는 게임시장 공략 ▲MZ고객 전용 금융상품 개발 ▲AI 챗봇 확대 등 MZ고객 대상 새로운 상담체제 구축 등을 골자로 한 MZ고객 중심 사업전략을 확정했다.

아울러 데이터 기반 합리적 의사결정 조직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금감원 민원처리, 앱 구동속도, 전자결재 처리속도, 혁신이슈 처리속도 데이터 등을 중심으로 한 10개의 신한 스피드인덱스(Speed Index·속도지수)를 발굴해 중점적으로 관리해나가기로 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조직의 촘촘한 의사결정과 실행 속도를 더욱 높여 지불결제/소비자 금융영역에서의 단단한 기반을 구축하는 것은 물론, 데이터/디지털 중심의 신사업 추진을 통해 내일을 준비해 나가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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