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기술보증기금, ‘제1기 소셜벤처 서포터즈’ 활동 전개
기술보증기금, ‘제1기 소셜벤처 서포터즈’ 활동 전개
  • 서재호 기자
  • 승인 2021.07.2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기술보증기금
출처=기술보증기금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사회적 가치 및 청년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큰 소셜벤처에 대한 인식 개선과 홍보 확대를 위해 실시한 '제1기 소셜벤처 서포터즈'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지었다고 23일 밝혔다.

소셜벤처 서포터즈는 기보 청년인턴 중 11명을 선발해 약 2개월간 기보 직원과 함께 우수 소셜벤처기업을 방문해 소셜 미션, 비즈니스 모델 등을 확인하고, 홍보하는 체험기를 작성함으로써 소셜벤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적극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서포터즈들은 13개의 우수 소셜벤처를 방문한 후 4건의 관련 행사를 포함하여 총 27건의 체험기를 작성하고, 기보 공식 소셜벤처 서포터즈·청년기술평가체험단 전용 포스트 및 소셜벤처스퀘어에 게재함으로써 전국의 소셜벤처를 홍보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기보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소셜벤처 활성화를 통해 지속성장 가능한 사회적가치 실현체계 조성을 위하여 소셜벤처 개념 정립 및 판별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이와 관련, 지난 2019년부터 소셜벤처 육성사업을 통해 전국 소셜벤처 실태조사와 평가시스템을 구축하고 전용 보증상품을 개발하는 등 종합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기보 관계자는 “소셜벤처의 개념과 지원근거를 마련하는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개정에 맞추어 전국 우수 소셜벤처 홍보와 인식 제고를 위해 소셜벤처 서포터즈를 시행했다”고 말했다.

같은 관계자는 이어 “취약계층 고용 및 자원 선순환 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가 다양한 분야, 지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생태계 활성화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