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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하나금투와 맞손...“도시락 먹고 삼성전자 주식받자”
이마트24, 하나금투와 맞손...“도시락 먹고 삼성전자 주식받자”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1.07.25 14:4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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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이마트24
출처=이마트24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고객 호응에 3일 만에 2만개가 판매되며 막을 내렸던 이마트24 ‘주식도시락’이 랜덤 주식 2만주를 내걸고 추가 생산에 돌입한다.

이마트24는 27일부터 가맹점 주문(발주)를 받아 주식도시락이 매장에 입고되는 28일~31일까지 주식도시락을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1차 이벤트가 예상보다 빨리 종료됨에 따라 고객의 추가 진행 요청이 이어졌고 이마트24와 하나금융투자는 협의를 통해 제공하는 주식 수량을 2만주로 늘려 2차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

이번에 판매하는 주식도시락에는 네이버,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등 9개 기업 주식 중 1주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랜덤으로 동봉됐다.

고객이 동봉된 쿠폰 QR코드를 통해 하나금융투자에 ‘신규’로 가입하면 랜덤으로 주식 1주를 받을 수 있다. 준비된 2만주가 모두 소진되면 이벤트는 자동 종료된다.

이마트24와 하나금융투자는 1차 이벤트 경험을 바탕으로, 주식도시락을 4일간만 한정 판매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1차 이벤트 진행결과 출시 이틀만에 주식도시락 발주가 2만개를 넘어서면서 이마트24가 선제적으로 발주를 중단했다. 매장에 입고된 2만개는 3일만에 모두 판매됐다.

이마트24는 주식도시락이 고객에게 기분 좋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벤트인 만큼 많은 도시락이 판매돼 주식을 받지 못하는 고객이 늘어날 것을 우려해 선제적으로 발주를 중단했다.

주식도시락 2만개가 판매된 후 신규계좌 개설을 모니터링 한 결과, 지난 23일까지 신규 계좌가 9000여개 개설됐다.

주식을 받기 위해 도시락을 구매한 목적구매 고객은 대부분 주식을 수령했으며 1차로 준비한 주식 1만주 중 1000여개는 남은 상태다.

이마트24는 1차 판매 당시 주식도시락을 미처 구매하지 못했던 고객이 상품 구매 후 주식을 수령하도록 주식을 2만주 준비해 추가 이벤트를 진행하는 만큼 고객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편의점과 금융업계 이색 협업을 고객이 색다르고 재미있게 느끼면서 구매가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며 “이번 주식도시락 추가 판매를 포함해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재미있게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가 주식도시락 구매 후 신규계좌를 개설한 고객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남성:여성 고객 비율은 51:49로 나타났다. 나이대별로는 30~40대 고객이 절반 이상(53%)을 차지했고, 20대와 50대가 각 19%로 뒤를 이었다.

이마트24는 최근 젊은층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20~40대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편의점 도시락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부담없이 주식투자를 시작하도록 한 차별화된 기획이 고객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아울러 주식(main dish, 主食)으로 활용하는 도시락과 주식(stock, 株式)의 발음이 동일하다는 점에 착안해 재미를 더하는 한편, 7가지 반찬으로 알차게 선보인 것과 판매 당시 폭염과 코로나19 확대로 도시락 구매가 늘어난 것도 주식도시락의 인기 이유다.

실제로 1차로 주식도시락을 판매한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도시락 상품군 전체 매출은 직전 주 대비 49% 증가했다.

주식도시락을 제외하고서도 20% 이상 증가한 수치로, 폭염과 코로나19로 가까운 편의점에서 도시락을 구매해 식사를 해결한 것으로 풀이된다.

랜덤 주식 2만주를 준비하고 추가 이벤트를 진행하는 만큼 이마트24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하나금융투자는 신규 고객을 모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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