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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브리핑] 지친 국민 위해 ‘흥’으로 응원 나선 유통업계
[유통브리핑] 지친 국민 위해 ‘흥’으로 응원 나선 유통업계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1.08.30 13: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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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백신 접종 이후 일상으로 돌아갈 것을 기대했으나 거리두기 4단계 격상이 이어지면서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이들이 더욱 늘고 있다.

이달 경희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발표한 ‘코로나19 공중보건 위기에 따른 정신건강 및 사회심리 영향평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우울 평균 점수는 6.6점으로 2018년 대비 2.9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유통업계는 ‘흥’에 주목하고 있다. ‘흥’을 주제로 한 광고 캠페인을 비롯해 집관족을 겨냥한 콜라보 제품 등이 대표적이다.

흥 전도사가 된 브랜드들은 국민에게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즐거운 일상 회복에 대한 염원을 전하고 있다.

출처=서울장수
출처=서울장수

국민 막걸리 ‘서울장수’는 ‘흥 캠페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서울장수는 코로나19로 반복되고 답답한 일상에 지친 국민들이 가장 신선한 서울장수 한 잔을 통해 흥과 활력을 충전하길 바라는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영상은 심장을 뛰게 하는 역동적인 멜로디와 한국적인 추임새에 맞춰 에너지 넘치는 춤사위를 뽐내는 모델의 모습을 담았다.

또한 듣는 즐거움, 보는 재미를 더한 영상을 통해 ‘흥의 민족’이라면 반응할 수 밖에 없는 ‘흥 DNA’를 자극하고 ‘우리의 흥이 대한민국의 힘이 된다’는 메시지를 표현했다.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서울장수의 ‘흥 캠페인’ 광고 영상은 내달 1일부터 유튜브·인스타그램·네이버TV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서울장수는 “이번 흥 캠페인 광고를 시작으로 MZ부터 5060까지 전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캠페인을 통해 전 국민에게 흥을 전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동원F&B
출처=동원F&B

동원F&B는 중독성 강한 CM송과 안무로 흥을 자극하고 있다. 이번 CF는 2PM 준호와 찬성이 결성한 신인 프로젝트 그룹 '팀 치치(TEAM CHICHI)'의 데뷔 뮤직비디오 컨셉으로 제작했다. 

'팀 치치'는 동원참치의 시그니처 의상인 빨간 정장과 파란 정장을 입고 등장, K-POP 장르로 재해석된 데뷔곡 '오. 마이. 갓. 참치! 동원참치'에 맞춰 절도 있는 안무와 노래를 선보인다. 

맛과 영양이 풍부한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를 담은 메이크(Make) 버전과 바로 먹거나 배달 간편식과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리는 참치캔의 간편성을 소개하는 메이트(Mate) 버전으로 구성됐다.

출처=홈플러스
출처=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집관’ 트렌드 확산에 따라 집에서도 흥겹게 응원할 수 있도록 축구단 ‘수원삼성블루윙즈(이하 수원삼성)’ 콜라보 한정 기획팩을 선보였다.

구단 로고와 축구 용품을 모티브로 수원 지역 홈플러스 8개점에서 2300개 한정 판매에 돌입, 판매 개시 하루만에 준비 물량의 91%를 소진하며 매출 호조를 기록했다.

기획팩은 ‘코리아 크래프트 브루어리’가 개발한 맥주 3종과 엠블럼이 새겨진 맥주잔으로 구성했다.

맥주 패키지에는 ‘수원삼성’의 대표 슬로건 ‘Home of Football’을 딴 ‘Home of Beer’라는 이름을 붙였으며, 각 병마다 응원가 가사를 담아 소장 가치를 높였다.

디자인은 ‘수원삼성’을 상징하는 청·백·적색 색감과 팀의 마스코트 ‘아길레온’을 활용해 ‘레트로’ 감성을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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