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28 (일)
인천 동구,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지원 박차
인천 동구,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지원 박차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1.11.0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인천 동구
출처=인천 동구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달 29일 관내 경력단절여성들의 성공취업을 위한 ‘기업맞춤형 채용연계교육(H&B 제품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교육은 지난 7월, ‘동구청-청운대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플러스기획’이 함께 뜻을 모은 ‘관·학·민’간의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지난 10월 25일부터 29일까지 동구 청본이룸터 8층 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아울러 분야별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고객서비스 마인드 교육과 개인위생·감염병 예방관리, 영양학관리, 건강관리 교육을 5회차로 구성해 총 15시간 동안 마련됐다.

수료식에는 허인환 구청장과 문명국 청운대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장, 플러스기획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본이룸터 8층에서 진행됐으며, 본 교육에 참여한 관내 경력단절여성 12명이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수료증을 받은 한 수료생은 “우리 실생활에 꼭 필요한 교육으로써 유용하고 알찬 교육이었다”며 만족스러운 소감을 전했다.

허인환 구청장은 교육과정에 참여한 수료생들에게 수료증과 함께 축하 인사를 전하면서 “전원 재취업을 통해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경력단절여성들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