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프로스포츠 관계자 “윤석열, 공정과 상식으로 모든 스포츠를 바로 세워야 할 것”
프로스포츠 관계자 “윤석열, 공정과 상식으로 모든 스포츠를 바로 세워야 할 것”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2.02.0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프로스포츠 관계자 협의회
출처=프로스포츠 관계자 협의회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지난달 6대 체육공약을 발표한 가운데 프로 스포츠 관계자들이 윤 후보를 지지하는 목소리가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프로스포츠 관계자 협의회(대표 김인양)는 8일 오후 1시 30분 여의도 중앙보훈회관에서 지지선언문을 낭독하며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지지선언에는 김태환 전 프로농구 감독, 권사일 전 KT스포츠 사장, 김인양 전 KBL사무처장, 성인완 전 프로농구단장, 이기창 전 프로배구단체 사무국장, 최석화 전 프로단체협의회 사무국장 등 전직 프로 스포츠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대표로 지지선언문을 낭독한 김태환 전 프로농구 감독은 “지난 5년 여간 엘리트 스포츠는 침체기였다”며 “문제가 생기면 해법이나 개선방안을 찾기보다는 개혁이라는 허울 하에 체육인들을 낙인찍고 자긍심에 상처만 주어온데에  문제가 있었다”라며 현 정권을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이제는 그들만의 진영 논리와 편 가르기로 이익을 취하려는 자들을 스포츠계에서 아웃 시켜야하며, 공정과 상식으로 모든 스포츠를 바로 세워야 할 시기”라며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를 공약으로 내세운 윤 후보를 강력히 지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20대 대통령 선거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후보는 지난달 25일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체육인대회’에 참석해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을 편 가르지 않고 스포츠계의 공정과 상식을 바로 세워 체육인들의 자부심을 되찾겠다”라고 발언했다.

또한 윤 후보는 ▲국민건강보험료 환급 ▲은퇴체육인의 기본생활 보장 지원 ▲국민체육진흥기금 체육계 사용 확대 ▲실내체육시설 이용료 소득공제 ▲유·청소년 체육활동 지원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 체육활동 지원 등 체육 관련 6가지 공약을 내세운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