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28 (일)
토트넘, 올 여름 한국에서 쿠팡플레이 시리즈 뛴다
토트넘, 올 여름 한국에서 쿠팡플레이 시리즈 뛴다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2.02.17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쿠팡플레이
출처=쿠팡플레이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올 7월 토트넘 홋스퍼 FC(이하 “토트넘”)는 쿠팡과 피치 인터내셔널의 초청 아래 한국을 방문하고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한국 축구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토트넘이 국내 팬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토트넘의 오랜 파트너사인 피치 인터내셔널과 손잡고 이번 한국 투어 주관을 결정했다.

토트넘 구단은 쿠팡플레이가 기획한 “쿠팡플레이 시리즈” 2개 경기를 뛸 계획이다. 경기 관련 세부 내용은 추후 발표 예정이다.

토트넘에게 있어 한국은 그 의미가 각별하다. 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는 손흥민 선수와 조소현 선수가 모두 토트넘 구단 소속이기 때문이다.

아울러 두 선수는 각각 대한민국 남자축구 국가대표팀과 여자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을 맡고 있다.

특히 손흥민 선수는 2015년 토트넘에 입단한 이후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했다. 5년 연속 “아시아 최고의 축구선수(Best Footballer in Asia)”로 선정됐다.

토트넘에서 보여준 맹활약 덕분에 손흥민 선수는 고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방한은 손흥민 선수 개인에게도 남다른 의미가 있다. 한국 축구 팬들에게 더없이 즐거운 소식이다.

현재 국내에 코리아 스퍼스, 대구 스퍼스, 강원도 스퍼스, 보령 스퍼스 등 총 4개의 공식 토트넘 팬클럽이 활동 중이다. 토트넘 구단은 방한 중 팬들과 적극 소통할 예정이다.

쿠팡플레이 관계자는 “국내 팬들이 토트넘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토트넘 측에서 쿠팡의 초청을 받아들여준 점에 감사하며, 7월 한국 투어 기간 동안 쿠팡플레이를 통해 토트넘의 멋진 모습을 충분히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또한 손흥민 선수는 “이번 여름 토트넘 동료들과 함께 고국을 방문하게 돼 매우 흥분된다. 동료 선수들 대부분이 아직 한국에 가보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 팬들의 열정과 경기 도중 스타디움을 가득 채울 응원석 열기에 어떻게 반응할지 정말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