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28 (일)
바이오파마, 코로나19 치료제 전세계 PCT 국제특허출원
바이오파마, 코로나19 치료제 전세계 PCT 국제특허출원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2.02.2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바이오파마
출처=바이오파마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바이오파마는 코로나19 mRNA 백신에 이어 신규 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한 PCT 국제특허출원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출원은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RNA 바이러스 억제하는 50여 개 이상의 물질에 대한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활성 스크리닝을 통해 확인된 4개 신규 화합물에 대한 물질특허다. 작년 2월 국내 특허출원 후 전 세계 권리 확보를 위해 국제출원(PCT)을 하게 된 것이다.

바이오파마 기술연구소 관계자에 따르면 “당사에서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치료제 파이프라인은 신규 저분자화합물을 활용해 먹는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다.

아울러 바이오파마의 독자적 전달물질(SG6)과 약물전달기술(DDS)을 적용한 신약 개발도 지속하고 있다.

현재 화이자의 팍스로비드와 MSD의 라제브리오가 코로나19 치료제로 긴급 사용 승인되어 있는 상황이다.

코로나19 팬데믹의 게임 체인저로서 효능과 안전성 및 복약 편의성이 개선된 새로운 약물에 대한 전 세계 국가들의 관심은 계속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바이오파마 관계자는 “국내 제약사들의 경우 대부분 약물 재창출(drug repositioning) 방식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나서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신규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의 국제출원으로 바이오파마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