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민노당, 여야영수회담 및 핵비상대책위원회 구성 제안
민노당, 여야영수회담 및 핵비상대책위원회 구성 제안
  • 김영철 기자
  • 승인 2011.03.2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후쿠시만 원전 사태와 관련, 민노당이 29일 여야 열수회담을 제안하고 대한민국핵방사능재난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긴급 제안했다.

민노당이 이날 영수회담을 긴급 제안한 것은 후쿠시마 원전에서 유출된 방사성 제논이 검출된 데 이어, 서울을 비롯해 전국 12곳에서 방사성 요오드가 검출되었으며 특히 춘천에서는 세슘이 검출되었다고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이 밝히는 등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이 드러나고 있는 상황에서 제안된 것이다.

우위영 민노당 대변인은 “반감기가 2만 4천년인 플루토늄 핵연료봉이 녹아내렸다고 하고 그린피스는 이번 후쿠시마 핵발전소 폭발사태가 체르노빌을 훨씬 뛰어 넘는다고 발표했고, 체르노빌은 1기의 사고인 반면 후쿠시마는 3기 모두 7등급 수준을 넘었다”며 “이제 인류는 핵 방사능 공포로 자유로울 수 없는 비상한 상황에 돌입해 한반도의 상공에도 정부의 은폐와 달리 광범위한 방사능이 확산일로에 있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는 일 아니냐”며 영수회담 제안 배경을 설명했다.

민노당은 “국가의 명운을 내다보고 초당적으로 대응해 갈 것을 충심으로 제안한다. 또한 영수회담을 통해 대통령과 여야 영수가 공동대책위원장을 맡는 대한민국핵방사능재난 비상대책위원회를 즉각 구성할 것을 제안하면서 정치생명을 걸고 이 사태를 관리하자‘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