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홈초이스 ‘유학생ㅎㅎㅎ개론’, ‘티빙·카카오’에서도 만난다
홈초이스 ‘유학생ㅎㅎㅎ개론’, ‘티빙·카카오’에서도 만난다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2.04.0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홈초이스
출처=홈초이스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비밀을 품고 한국으로 유학 온 중국인 여대생의 한국 대학생활 적응기를 그린 코믹 웹시트콤 ‘유학생ㅎㅎㅎ개론’을 다양한 OTT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1일 홈초이스는 네이버TV, 카카오페이지 등에서 자사 최초 오리지널 웹드라마 ‘유학생ㅎㅎㅎ개론’을 추가적으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또 오는 5일부터는 티빙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앞서 ‘유학생ㅎㅎㅎ개론’은 지난 15일 딜라이브OTT 등을 통해 공개됐고, 홈초이스의 ‘청춘시대TV’ 채널에서 방영되며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유학생ㅎㅎㅎ개론’은 중국 콘텐츠 플랫폼 ‘아이치이(iQIYI, 愛奇藝)’에서 이미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원작 웹툰을 드라마로 옮긴 작품으로, 원작자는 한국의 강세로미 작가다.

극중 아버지의 명령으로 한국의 세계대학교로 ‘강제 유학’ 온 중국인 학생 ‘리오나’(오로라 분)는 빼어난 미모를 자랑하며 캠퍼스 내 남학생들의 인기를 독차지한다.

하지만 중국 재벌의 외동딸인 그녀는 다소 엉뚱한 성격 탓에 극 초반 기숙사 룸메이트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며 크고 작은 갈등에 휘말리게 되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리오나’와 그녀의 룸메이트들은 진정한 우정을 쌓아가게 된다.

또한 원래의 뚱뚱한 몸매와 못난 얼굴을 180도 변화시키는 ‘마법 속옷의 비밀’을 사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리오나’와 비밀을 파헤치려는 기숙사 룸메이트 ‘안경아’(민채은 분), ‘장미미’(양혜지 분), ‘왕가인’(선정 분) 간의 코믹하면서도 팽팽한 긴장감은 극 후반부까지 이어지며 시청의 재미가 극대화됐다.

아울러 주인공들이 삶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 외모가 전부가 아니라는 점을 깨달아가는 과정은 시청자들에게 잔잔한 감동도 함께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주연을 맡은 걸그룹 ‘네이처’의 오로라와 tvN ‘코미디 빅리그’ 출연으로 얼굴을 알린 민찬기의 달달한 러브라인도 눈길을 끈다.

연출을 맡은 김문성 감독은 “신인 배우들이 주축인 드라마지만, 국내는 물론 중국을 포함한 해외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많다”며 “원작 웹툰의 탄탄한 구성을 바탕으로 배우들이 훌륭한 연기 케미를 보여 좋은 작품이 나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드라마를 계기로 중국과의 콘텐츠 교류가 다시금 활발해지고, OTT 사업에 대한 정부 등의 지원이 늘어나 국내 제작자, 연출자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유학생ㅎㅎㅎ개론’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에서 주최하는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의 OTT 특화 신유형 콘텐츠 부문 숏폼 콘텐츠 분야 선정작이다.

특히 올해로 한중 양국이 수교를 맺은지 30년이 된 상황에서 중국인 유학생의 한국 생활 적응기를 담은 ‘유학생ㅎㅎㅎ개론’은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향후 ‘유학생ㅎㅎㅎ개론’은 아이치이, 망고TV, 빌리빌리(BiliBili, 主站) 등 중국OTT 플랫폼을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라 한중 시청자들의 공감의 폭을 넓히는 데 긍정적인 역할이 기대된다.

또한 최근 원활할 콘텐츠 교류에 다소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중 관계 정상화에 ‘문화적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홈초이스는 ‘유학생ㅎㅎㅎ개론’을 시작으로 한중 간 인적ᆞ물적 교류를 통한 시즌제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나가는 등 한중 콘텐츠 교류에 한층 힘을 싣는다는 계획이다.

한편,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광고, 영화 제작 및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