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28 (일)
토스뱅크, ‘사장님 마이너스통장’ 선봬...“한도 5000만원까지”
토스뱅크, ‘사장님 마이너스통장’ 선봬...“한도 5000만원까지”
  • 서재호 기자
  • 승인 2022.05.1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토스뱅크
출처=토스뱅크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토스뱅크는 인터넷 전문은행 최초로 개인사업자를 위한 '사장님 마이너스통장'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상품의 최대한도는 5천만원, 최저 금리는 연 4% 초반(변동금리)이다. 상환 방식은 만기 일시 방식으로 대출 기간은 1년이다. 고객들은 필요에 따라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토스뱅크는 지난 11일 사장님 마이너스통장을 출시한 뒤 4일 만에 대출 약정액이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이용 가능 고객은 실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개인사업자다. 사업자등록번호를 보유하고 1년 이상 실제 사업을 영위하거나 최근 6개월 이상 매출액이 발생해야 한다. 최소 증빙 연소득은 소득금액증명원 기준 500만원 이상이다.

사장님 마이너스 통장은 고객이 한번 승인을 받아 한도를 설정하면, 그 안에서 입출금을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무료다.

토스뱅크는 앞서 출시한 '사장님 대출'을 운영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반영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신용평가모형에 따라 고객 맞춤형 한도와 금리를 산정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고객의 실질 상환 능력은 물론 실제 영업 여부 등을 면밀히 심사해 급전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단비'와 같은 상품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