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환노위, 야당은 무책임한 정치공세를 중단하고, 민생국회에 전념하라
환노위, 야당은 무책임한 정치공세를 중단하고, 민생국회에 전념하라
  • 유성경 기자
  • 승인 2011.04.15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법안과 현안문제에 머리를 맞대고 진지하게 논의할 것을 요구

[시사브리핑 유성경기자]  14,15일 양일간 개최 예정이었던 국회 환경노동상임위원회 법안소위는 '민주당과 민노당 등 야당의 불참으로 결국 법안심사를 하지 못하였다'며 공식 입장을 밝혔다.

 

지난 12일 국회 환노위에서는 그간 야당이 주장해 온 "노사문제 해결을 위한 진상조사단 구성 및 청문회 개최의 건"과 "산업재해 소위원회 구성의 건"에 대해 사전에 여야가 표결 처리한 후 의사일정을 진행하기로 사전합의 하였으나 표결 결과 부결되자 야당의원 전원이 일방적으로 퇴장 후 후속 의사일정을 거부하고 있다는 것이 한나라당 환경노동상임위원회의 주장이다.

 

환노위는, "야당은 민주주의 근간인 다수결원칙을 부정함은 물론 민생법안을 처리키로 여야간에 사전 합의한 의사일정 약속을 스스로 파기하는 등 국민의 여망을 저버리고 오히려 그 책임을 여당에 전가하고 있다."며 반박했다.

 

또한 "야당은 지난 2월 국회에서도 환노위를 파행으로 만들었고, 이번 4월 국회에서도 국회법에 따른 정당한 표결처리 결과를 수용하지 않고 퇴장하는 등 무책임한 정치공세를 되풀이하고 있어, 산적한 민생 법안을 몇 개월째 전혀 논의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 는 것이다.

 

이에 대해 환노위는 야당에게 "이 같은 정치공세를 즉시 중단하고 국회로 돌아와 산적해 있는 민생법안과 현안문제에 머리를 맞대고 진지하게 논의할 것을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