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자율이동로봇 선도기업 미르, AMR 위한 新 소프트웨어 출시
자율이동로봇 선도기업 미르, AMR 위한 新 소프트웨어 출시
  • 전민수 기자
  • 승인 2022.06.1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르의 쇠렌 E. 닐슨(Søren E. Nielsen) 사장./출처=미르
미르의 쇠렌 E. 닐슨(Søren E. Nielsen) 사장./출처=미르

[시사브리핑 전민수 기자] 글로벌 자율이동로봇(AMR, Autonomous Mobile Robot) 시장의 선도 기업 미르(MiR, Mobile Industrial Robots)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반을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소프트웨어를 통해 AMR은 보다 빠른 임무수행과 다른 시스템과의 긴밀한 통합 및 향상된 사이버 보안 기능으로 보다 견고하고, 확장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새로운 소프트웨어의 첫 번째 단계는 고객들이 보다 신속하게 확장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더 빠르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중점을 뒀으며, 개별 로봇 및 전체 로봇군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병목현상을 피하면서 효율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은 AMR 성능에 필수적이며, 이러한 새로운 기능은 미르 로봇의 최적의 처리량을 보장한다.

미르의 쇠렌 E. 닐슨 사장은 “미르는 수년 간 수백 여명의 고객들과 함께한 경험을 통해 소프트웨어가 자동화의 핵심일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가장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이 무엇인지 분명히 파악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새로운 소프트웨어 스택은 역동적인 환경과 기술 발전에 적응하면서 현재와 미래에 최적화된 AMR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강력한 기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미르는 시설의 생산성 및 비즈니스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운영자가 로봇의 임무를 보다 빠르고 원활하게 계획하거나 시설 내 수많은 시스템과 훨씬 더 높은 수준의 사이버 보안 및 통합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로봇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미르의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전반적인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완전히 재설계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함께 제공된다.

사용자 레벨이 다른 이 UI는 데스크톱 컴퓨터와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작업자가 클릭 한 번으로 서로 다른 대시보드에 액세스하거나 로봇을 호출할 수 있다.

닐슨 사장은 “우리는 기업들이 간단한 방법으로 자동화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했다”며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로봇의 간단한 작업을 설정하는데 1시간도 걸리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고급 기능 및 설정이 필요한 더 복잡한 작업의 경우에도 UI를 이용하여 로봇을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작동시킬 수 있다. 로봇에 이러한 부가적인 효율성이 결합되면, 사용자는 AMR의 총 소유비용을 빠르게 낮출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