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착한 ‘CJ제일제당’ 더 착한 ‘매일유업’
착한 ‘CJ제일제당’ 더 착한 ‘매일유업’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2.08.0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시사브리핑DB
출처=시사브리핑DB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매일유업이 공정거래위원회 대리점분야 공정거래협약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CJ제일제당은 두 번째 높은 ‘우수’ 등급에 이름을 올렸다.

7일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달 12일 제4차 대리점분야 협약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의 ‘2021년도 대리점협약 평가결과’를 심의·확정했다고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대리점협약 평가는 공급업자와 대리점이 공정거래 법령의 자율 준수 및 상생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평가우수 업체에는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평가대상 10개 기업 가운데 최우수 등급은 매일유업이 차지했다. 우수등급은 CJ제일제당이, 양호등급은 이랜드월드, 오리온, 남양유업 등이 선정됐다.

공정위 평가 결과 매일유업은 대리점 수령금액·지급금액 및 계약해지 세부적인 기준과 절차를 내부규정으로 제정해 준수하며 계약의 공정성을 확립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CJ제일제당의 경우 냉장고 구입비용의 50%와 대리점직원 자녀 대학학자금 및 요소수 긴급 지원 등 상생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공정위는 대리점협약 활성화를 위해 연내 대리점거래 서면실태조사에 참여하는 공급업자를 대상으로 협약체결 독려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평가기업 상생협력 우수사례를 공정거래협약 모범사례로 발표하고, 모범사례집에 수록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공정위 관계자는 “대리점분야 공정거래협약제도 운영 및 평가를 계기로 협약제도가 확산돼 다양한 업종에서 공급업자와 대리점 간 협약 체결이 증가하는 등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와 상생협력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