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28 (일)
롯데하이마트, 올해 여섯 번째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으로 워킹맘 응원
롯데하이마트, 올해 여섯 번째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으로 워킹맘 응원
  • 전민수 기자
  • 승인 2022.11.0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롯데하이마트
출처=롯데하이마트

[시사브리핑 전민수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오는 30일까지 워킹맘 응원을 위한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mom편한 하이드림’은 다양한 테마의 사연을 응모 받아 가정에 꼭 필요한 가전제품을 선물하는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활동이다. 매년 총 6회 격월로 진행한다.

이번에는 워킹맘을 응원하는 자녀의 사연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엄마를 응원하는 사연을 작성해 롯데 CSV 홈페이지 참여하기 코너에 있는 ‘롯데 릴레이 프로젝트’에 응모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세 가정에는 세탁기, 식기세척기, 청소기 등 집안일을 돕는 가전을 지원한다. 결과는 12월 중 개별 발표한다.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은 지난 2018년부터 시작했다. ‘엄마의 마음이 편한 세상을 만들자’는 롯데그룹 사회공헌 브랜드 ‘mom편한’과 ‘엄마와 아이가 꿈에 가까워질 수 있게 돕는다’는 의미의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브랜드 ‘하이드림’을 조합해 만들었다.

현재까지 총 23번의 프로젝트를 진행해 65개 가정에 2억 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지원했다. 지원금은 롯데하이마트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으로 마련해 의미를 더했다.

롯데하이마트 신재열 대외협력부문장은 “회사와 가정 모두에서 노력하는 워킹맘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지역 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사회 구성원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오는 19일에는 아이들이 가전 제품에 적용된 과학원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한 ‘Hi(하이) 과학콘서트 3차’를 진행한다.

이번에는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키즈크리에이터 도티와 간단한 실험을 통해 가전제품 원리를 설명하는 토크 콘서트, 미니 가전 만들기, 과학 마술쇼 등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이외에 지난 9월에는 가정 학대 피해 아동들의 치료와 안정적인 양육 환경 조성,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위해 지원금 5천만 원 상당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증했다. 8월에는 농어촌지역 독거노인 200명에게 1천2백만 원 상당의 냉방용품 세트를 전달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