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28 (일)
검찰, 정치자금법 위반 진보정당 정조준
검찰, 정치자금법 위반 진보정당 정조준
  • 윤성현 기자
  • 승인 2011.05.25 11: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노당 등 진보정당 강하게 반발...표적수사 중단 촉구
[시사브리핑 윤성현 기자]민노당과 진보신당 등 진보정당에 대해 검찰이 또 다시 정치자금법과 관련, 수사에 착수하자 민노당 권영길 원내대표와 진보신당 조승수 대표가 기자회견을 통해 검찰을 강하게비난하고 나섰다.

검찰의 수사 그물에 걸린 이들 정당은 이번 검찰의 수사를 진보정당에 대한 표적 수사라고 밝히고 강하게 반발하면서 민노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5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진보정당 탄압 중단을 촉구했다.

이들 진보정당은 이날 “중앙선관위가 작년에 발표한 '정당 및 후원회 등의 정치자금 조사결과'에 따르면 위법건수 397건 중 116건이 한나라당과 연루된 건임에도 검찰은 민주노총과 민주노동당, 진보신당에 대해서만 내사에 착수하고 이를 언론에 확대하여 기사를 제공하는 등 노동자들의 정치활동과 진보정당 후원당원 세액공제 활동을 마치 큰 범죄 집단인양 여론몰이 해 왔다.”며 강하게 비난했다.

이들은 또 “100여개 노동조합으로 확대할 방침을 언론에 발표한 지 하루도 지나지 않아 금속노조, 보건의료노조, 건설산업연맹 등 민주노총 소속 전·현직 노조간부들과 진보정당 간부들에게 소환장을 남발하고 있다.”며 “이는 4.27재보선에서 울산동구, 전남순천, 경남 거제, 경기 분당을, 강원도 등에서 이명박 정권의 노동탄압정책에 성난 노동자들의 정치적 진출과 진보정당의 약진에 겁먹은 야비한 정치탄압”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검찰의 이번 수사가 민주노총 소속 사업장에 집중된 것에 주목하고 “후원당원 세액공제는 조합원들의 자발적인 의사에 의해 진행된 것이며, 행정적 차원에서의 사소한 절차적 실수를 마치 엄청난 불법행위를 저지른 것으로 규정, 정치적 탄압을 일삼는 것은 이미 이명박 정권의 레임덕 현상을 감추기 위한 술수에 지나지 않는다.”면서 민주노총 소속 노동조합과 민주노동당, 진보신당에 대한 무리한 정치탄압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92513.TOP.TO 2011-06-01 02:37:36
HD급 고 화 질 라 이 브 카 지 노

자본력이 튼실한 본사의 고품격 서비스를 경험해보세요.

매일 첫입금시 5% 추가충전 및 정기적인 이벤트를 누려보세요.

즐겨찾기는 필수입니다. 292513.TOP.TO

- (합)스타카·지·노 한국담당 영업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