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센트비,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해외송금서비스 부문 1위
센트비,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해외송금서비스 부문 1위
  • 서재호 기자
  • 승인 2023.05.0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센트비
출처=센트비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글로벌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 센트비(대표 최성욱)는 미국 10대 조사·컨설팅 기관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발표한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해외송금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브랜드키와 한국소비자포럼이 한국 상황에 맞춰 공동 개발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 조사 모델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고객 충성도를 조사하고,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2023년도 조사는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됐으며, 약 21만명의 소비자가 참여한 92만건가량의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순위가 집계됐다.

센트비는 BCLI의 조사항목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에서 경쟁사 대비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해외송금서비스 부문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에 올랐다.

센트비는 경쟁사 평균 점수 대비 브랜드 신뢰도 18%, 재구매 의도 17%, 타인 추천 의도 18%, 브랜드 애착 9%가량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격차를 벌렸다.

이번 조사에서 센트비는 총점 22.37점을 기록했으며 함께 후보에 오른 동종 업계 3개 브랜드 중 A사는 20.81점, B사는 20.63점, C사는 18.57점을 받았다.

센트비는 개인용 소액 해외 송금 서비스 '센트비(SentBe)', 기업용 해외 송금 및 결제 서비스 '센트비즈(SentBiz)’ 등 개인 및 기업 모두 낮은 수수료와 빠른 송금 속도, 간편한 절차로 이용 가능한 혁신적인 외환 서비스를 국내외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센트비즈는 은행 대비 최대 70%가량 낮은 합리적인 수수료와 최대 1일 이내의 빠른 송금, 그리고 간편하고 안전한 거래 방식을 지원해 해외 결제 및 송금이 필요한 개인 셀러들의 외환 거래를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최근에는 한국에서 해외로 미국달러(USD) 송금을 원하는 기업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메일로 송금 및 수취 정보만 전달하면 센트비즈 홈페이지에 방문하지 않고도 최대 2~3시간 안에 정산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이에 센트비즈 이용 고객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올해 1분기 센트비즈 이용 고객사는 전년 동기 대비 8배 증가했다. 동기간 센트비즈를 활용한 송금 규모도 51.2% 성장했다.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송금 가능하고, 저렴한 수수료 등의 장점과 업계에서 유일하게 금융사고 및 외환 리스크 방지를 위한 사내 L&C(Legal & Compliance) 조직을 보유, 고객 전담 CS팀을 갖추는 등 안전과 사용 편의성 개선 노력이 경쟁력으로 작용했다.

최성욱 센트비 대표는 “실제 센트비 이용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센트비가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개인 및 기업 고객에게 더 편리하고, 안전하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실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이어 “고객충성도는 기업이 미래 성장 전략을 구성할 때 꼭 참고해야 하는 기초 토대다. 현재에 그치지 않고 아시아 시장을 선도하는 크로스보더 송금·결제 솔루션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센트비만의 성장동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