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성일종 “서산공항 건설,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갈 것”
성일종 “서산공항 건설,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갈 것”
  • 최지연 기자
  • 승인 2023.05.0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성일종 의원실
출처=성일종 의원실

[시사브리핑 최지연 기자] 성일종 국회의원(충남 서산·태안)은 9일 “금일 기재부의 예비타당성조사 통과사업 발표에서 서산공항은 반영되지 못했으나, 이와 별개로 향후 사업추진은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오전 기획재정부 발표에 따르면 서산공항 건설 사업은 이번 예비타당성조사 통과사업 목록에 반영되지 못했다.

하지만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는 기재부의 발표 즉시 보도자료를 배포해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항공 네트워크 확대’와 대통령 공약 이행을 위해 서산공항 사업이 필요하다”며 “사업 추진의지는 변함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성일종 의원은 이에 대해 “이번 기재부의 예비타당성조사 결과는 사실상 기재부 산하 ‘SOC 분과위원회’의 결정에 따른 것인데, SOC 분과위원들은 공무원이 아닌 외부 민간전문위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이번 결과는 정부의 사업추진 의지와는 무관하게 내려진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성 의원은 이어 “SOC 분과위원회 위원들은 매번 회의 때마다 무작위로 다른 위원들이 배정되기 때문에, 그 결정에 정부 관계자들이 영향을 미칠 수 없는 구조”라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성 의원은 “서산공항 건설은 대통령 공약사항이고, 서산공항은 향후 해미국제성지를 방문할 전 세계 순례객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배후공항의 역할은 물론 우리 충남의 산업기지 역할을 해야 한다”며 “이 사업을 앞으로도 흔들림 없이 추진해 반드시 서산공항을 개항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