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한국파파존스, 가맹점 동반성장 ‘총력’...상생협의회 성료
한국파파존스, 가맹점 동반성장 ‘총력’...상생협의회 성료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5.2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 김지원 기자]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는 지난 18일 가맹점주와 실질적 운영 개선 방안을 논하는 상생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상생협의회는 한국파파존스 서창우 회장의 경영방침에 따라 정례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것으로 파파존스는 올 상반기에만 총 4차례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장을 만들었다.

올해 3월과 5월에는 서울에서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권) 점주들을 만나 개진이 필요한 부분을 논의하였고, 이달 11일과 15일에는 각각 대전(호남, 대구, 충청권)과 부산(경상권)을 찾아 점주들을 만났다.

특히, 한국파파존스는 모든 부서의 부서장들을 간담회에 배석시켜 현장에서 즉문즉답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는 의견 개진에 불필요한 단계를 없애 단기간 내 점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시키기 위한 복안으로 한국파파존스 전중구 사장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조치다.

그동안 파파존스의 상생협의회를 통해 정책에 반영된 사례는 매우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영업시간 자율화와 매장 내 전산시스템 개선 및 마케팅 지원의 확대 등이 있다.

파파존스는 점주 요청에 따라 2023년 1월부터 기존 영업시간 보다 30분 단축 운영이 가능하도록 하는 한편 이후 영업은 가맹점주의 자율에 따르도록 했고, 매장 내 설치된 POS 등 전산 시스템을 점주 친화적으로 전면 개선했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질 향상과 매장 편의를 위해 2022년에는 피자박스를, 2023년에는 포장비닐을 교체한 바 있다.

특히, 올 4월에는 전국 매장에서 신청을 받아 지류 홍보물을 75만매를 제작하여 무상으로 지원한 바 있다.

이는 상생협의회에서 개진된 의견에 대해 즉각적으로 본사에서 지원한 대표적 사례로 이를 통해 각 매장을 실제로 방문하는 소비자들의 구매 의욕을 고취해 재구매율을 높여 가맹점 매출 증대에도 긍정적 효과를 준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가맹점주와의 상생의 기본은 적정 수준의 매출 확보를 본사 차원에서 지원하는 것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가맹점들이 매출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품질관리, 마케팅활동 지원 등 다각도로 관심을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한국 진출 20주년을 맞은 한국파파존스는 현장과의 적극적 소통을 통해 매출 성장세를 견고하게 유지하며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